PARPUNK'S VIEWZIC STUDIO PARPUNK STUDIO


상상마당의 새로운 Visual & Sound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제가 운영하는 두개의 수업도 5월말부터 시작되는데요.
첫번째 수업은 VIEWZIC이라는 새로운 수업입니다.
iMac 27"를 필두로 Arkaos Grand VJ와 Nuvj, Oxygen49, Akai APC 40을 개인당 한대씩 지원하는 랩실에서 수업합니다.
아마도 다른 어떤 공간과 비교가 되지않는 환경이겠지요. 재미있는 수업이 될 것으로 전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자세한 사항들 남겨 놓겠습니다.
궁금하신 점들은 질문하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상마당 아카데미 사이트 바로가기


강의 목표

ViewZic은 View+Music을 결합시킨 조합어입니다.

흔 히 VJing, Media Art 등의 단어로 대중들은 친숙 할 수도 있겠지만, 여전히 이 새로운 장르들은 진화할수록 단정짓기 어려운 새로운 예술장르들입니다. VIEWZIC은 클럽과 공연장에서 퍼포먼스를 하기 위해서만 만든 수업이 아닙니다.


VIEWZIC 은 나의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미디어를 통해서 선보이는 새로운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디자인, 영상, 사운드와 함께 하기 위한 교육이 준비되어 있을 뿐입니다. 나 자신의 이름 세글자 만으로도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고,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서 상상력을 표출할 수 있는 우리들의 놀이터입니다. 그리고 각종 MIDI 컨트롤러와 VJING 소프트웨어, iMac 등의 성인용 장난감을 모든 개인이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를 위하여, 진보하는 자신의 표현방법을 함께 하실 시간입니다.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두려움을 걷어 내시고, 마인드를 오픈하신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수강 대상

아트스쿨 전공자나 현역 디자이너

기본적인 어플리케이션 운영이 가능한 디자이너, 학생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면 가능.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제외


수업 진행방법

1인 iMac27” 최신형 1대와 Oxegen49 컨트롤러, NUVJ 전용컨트롤러, APC-70 컨트롤러를 제공하며 Apple의 Motion 소프트웨어를 학습하게 됩니다.

6주차와 7주차에는 Garageband(이호진)수업과 Ableton Live(최동훈)이 연동되어 음악과 비쥬얼을 교류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며, 자신의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에 중점을 둬서 진행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 수업에 자신의 작업을 발표합니다.



세부 커리큘럼


1주 introducing Live Digital VJing & Entertainment Architecture

2주 Communication Design part1

3주 Software & hardware 1

4주 Communication Design part2

5주 Software & hardware 2

6주 media communication 1(work with Garageband & Logic class)

* Garageband(이호진) 반과 합동수업

7주 media communication 2 (work with Ableton Live class)

* Ableton(최동훈)반과 합동수업

8주 Final workshop1

9주 Final workshop2

10주 Live Performance



강의에 필요한 프로그램

초급반_Nuvj, MOTION 3, Garagebend, ARKAOS GrandVJ



덧글

  • 2010/04/25 14:3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박훈규 2010/04/25 22:26 #

    하하 반갑습니다. 너무 걱정하지는 말아주세요. 생소한 분야이고 초보자들을 중심으로 시작할 예정이니. 자신감을 가지고 신청해주세요. 걱정보다는 재미와 즐거운 일들이 많은 수업이 될테니 편하게 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10/08/10 10:4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박훈규 2010/08/10 15:42 #

    사람마다 각각이어서 차이는 있습니다. 1기를 해보면서 대부분의 분들이 상상력은 앞서나 너무나도 벅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로 인하여 10주기간동안 땀을 많이 흘리십니다. 전공자나 아시는 분들이 오시면 훨씬 수월하겠지요.
    하지만 전공자도 잘 하지는 못합니다. 이것이 현재 가장 큰 문제입니다. ^___^
    10주동안 영상쪽에 관련된 큰 오리엔테이션을 한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겁니다. 10주배워서 뭔가를 할거라고 생각하시면 자신에게 더 큰 실망을 안기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하신것은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parpunk@gmail.com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